이미지명 PC 기증현황

PC 기증현황

Home > 사업내용 > 사랑의 PC보내기운동 > PC 기증현황
게시글 검색
DGB생명 PC, 노트북, 프린터 등 불용 전산기기 총 900여대 기증
관리자 조회수:972 59.9.220.13
2018-11-02 13:52:28

PC, 노트북, 프린터 등 불용 전산기기 총 900여대 기증 

 

DGB생명(사장 김경환)은 지난 22일 서울사무소 이사회 회의실에서 소외계층 정보격차 해소와 지역사회 정보화 기반 강화를 위한 ‘사랑의 PC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랑의 PC나눔 운동은 사회단체, 기관 기업, 개인으로부터 중고 컴퓨터를 기증받아 정보화 소외계층인 저소득층, 장애인, 기초생활 수급자 및 해당 복지단체에 무상으로 기증하는 나눔 활동으로, DGB생명은 지난 2015년에도 복지단체에 데스크톱 PC 및 모니터 1,200여대를 기증한 바 있다. 

이번에 전달된 불용 전산기기는 PC, 노트북, 프린터 등 총 900대로, 체계적인 수리 및 포맷 과정 등을 거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저소득층,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 소외계층에게 무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김경환 사장은 “기증된 PC가 정보화 소외계층의 정보 이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증과 봉사활동을 통해 DGB생명의 나눔정신을 실천하고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다하여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앞장서겠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객을 위한 혁신과 차별 경영을 수행 하고 있는 DGB생명은 정보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본 나눔에 이어 삼계탕 나눔, 소외계층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희망의 집 고치기, 저소득층 연탄나눔 행사 등 다양한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사진>
▲ DGB생명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사랑의 PC기증식'에서 김경환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DGB생명 김인호 실장, 김주경 실장, 김경환 사장,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김정우 본부장, 이영숙 사무국장, 김송철 팀장)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