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

자료실 ESG 부응, 장애인 인재개발·자립복지 혁신방안 연구 - 나사렛대학교 김종인 명예교수, 여시재 연구과제 선정
2021-10-12 15:36:49
관리자 조회수 1619
110.8.188.183

ESG 부응, 장애인 인재개발·자립복지 혁신방안 연구

나사렛대학교 김종인 명예교수, 여시재 연구과제 선정

 
 
최근 나사렛대학교 김종인 명예교수(한국사회복지정책 연구원 이사장)가 제안한 ‘ESG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장애인 인재개발 및 자립복지혁신 방안’ 프로포절이 재단법인 여시재의 선행연구 지원과제로 선정됐다.

시대와 함께 하는 집, 미래를 창조하는 인재양성을 표방하고 있는 여시재의 명예교수 연구지원 사업은 대학에서 20년 이상 봉직하고 명예교수만이 지원·연구할 수 있다.

이번 김종인 명예교수가 제안할 분야는 초일류사회를 위한 혁신방안 분야에서 ‘장애인 인재개발’이라는 연구과제다.

연구 내용은 ▲ESG 패러다임 분석 연구 ▲ESG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장애인 인재개발 연계성 탐구 ▲장애인 강점 발굴·개별 인재개발 고려점 ▲장애유형별 직업재활과 자립복지로 잡고 있다.

여기서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말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업경영 화두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인간과 사회의 현재와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는 생존 철학을 담고 있는 ESG 경영전략이 떠오르고 있다.

김종인 명예교수는 “초일류국가의 네 가지 요소로 살펴볼 때 지금의 대한민국은 선진국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진정한 초일류국가는 복지국가 실현으로 뒷받침돼야 한다”면서 “장애인 인권의 보장 및 사회통합, 직업재활을 통한 소득보장 등으로 자립복지의 실현은 초일류국가로 대한민국이 나아가게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ESG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자립복지 혁신 연구와 개발·시행을 통해 초일류국가로의 도약을 물론 포용적 복지국가 대한민국 실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http://ablenews.co.kr/News/NewsContent.aspx?CategoryCode=0033&NewsCode=003320211012140921559104#z